결국 무엇이든 해내는 사람

(Java)Day11 - 클래스 복습 ------------(코로나로 교육 중단..)------------ 본문

두서없는 공부 노트/JAVA

(Java)Day11 - 클래스 복습 ------------(코로나로 교육 중단..)------------

kkm8257 2020. 8. 20. 14:10
반응형

//1. 2개의 숫자와 1개의 문자열을 저장할 수 있는 클래스 만들기
// 뒤에 2 3 4 번에 사용할 클래스 A 

 

package ClassReview;

public class number_1 {
	//1. 2개의 숫자와 1개의 문자열을 저장할 수 있는 클래스 만들기
	// 뒤에 2 3 4 번에 사용할 클래스 A 

	int num_1;
	int num_2;
	String str;
	
	public number_1(int num_1,int num_2,String str){
		
		this.num_1=num_1;
		this.num_2=num_2;
		this.str=str;
		
	}
	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	
		
		int num_1=10;
		int num_2=20;
		String str="HIHI";
		number_1 nm1=new number_1(num_1,num_2,str);
		
	}

}

 

 

 

 

 

//2. 위의 1번의 클래스(이하 클래스 A)를 저장할 수 있는 어레이 리스트를 만들기

 

package ClassReview;

import java.util.ArrayList;

public class number_2 {
	
	//2. 위의 1번의 클래스(이하 클래스 A)를 저장할 수 있는 어레이 리스트를 만들기
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
		
		ArrayList <number_1> array = new ArrayList<>();
		
		number_1 nm1_1= new number_1(10,10,"+");
		number_1 nm1_2= new number_1(20,20,"");
		
		array.add(nm1_1);
		array.add(nm1_2);
		
	}

}

 


// 3. A 클래스에 2개의 랜덤 숫자와 랜덤 사칙 연산을 가진 객체를 5개를 만들어서 어레이 리스트에 저장하기

 

 

package ClassReview;

import java.util.ArrayList;
import java.util.Random;

public class number_3 {

	// 3. A 클래스에 2개의 랜덤 숫자와 랜덤 사칙 연산을 가진 객체를 5개를 만들어서 어레이 리스트에 저장하기

	public static String randomSign() {
		Random rd = new Random();
		int temp = rd.nextInt(4);

		if (temp == 0) {
			return "+";
		} else if (temp == 1) {
			return "-";
		} else if (temp == 2) {

			return "*";

		} else if (temp == 3) {
			return "/";
		} else {
			return "잘못된 입력";
		}

	}
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
		// 랜덤 객체 만들기

		Random rd = new Random();

		ArrayList<number_1> array = new ArrayList<>();
		
		for (int i = 0 ;  i <5;i++) {
			
			array.add(new number_1(rd.nextInt(10)+1, rd.nextInt(10)+1, randomSign()));
			//0~9까지의 숫자 랜덤으로 받아서 2개 입력 후 , 사칙연산 랜덤으로 설정
			
		}
		
		for (int i = 0 ;  i <5;i++) {//생성된 객체들을 담은 ArrayList 모두
			
			System.out.print(array.get(i).num_1+ "   "+array.get(i).num_2+"   "+array.get(i).str);
			//0~9까지의 숫자 랜덤으로 받아서 2개 입력 후 , 사칙연산 랜덤으로 설정
			System.out.println();
		}
		
	
	}

}

 

 

 

//4. 결과값 출력

 

package ClassReview;

import java.util.ArrayList;
import java.util.Random;

public class number_4 {


	public static float resultCal(int a, int b, String c) {
		
		
		if(c.equals("+")) {
			return a+b;
		}
		else if(c.equals("-")) {
			return a-b;
		}
		else if(c.equals("*")) {
			return a*b;
		}
		else if(c.equals("/")) {
			return a/b;
		}
		else {
			//잘못된 입력
			return 999999;
		}
		
		
	}
	
	
	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		
		Random rd = new Random();
		
		
		
		ArrayList<number_1> array = new ArrayList<>();
		
		for (int i = 0 ;  i <5;i++) {
			
			array.add(new number_1(rd.nextInt(10)+1, rd.nextInt(10)+1, number_3.randomSign()));
			//1~10
		}
		
		for (int i = 0 ;  i <5;i++) {//생성된 객체들을 담은 ArrayList안의 값들 모두 출력
			
			System.out.print("index ("+i+") =>  "+array.get(i).num_1+ "   "+array.get(i).num_2+"   "+array.get(i).str);
			//0~9까지의 숫자 랜덤으로 받아서 2개 입력 후 , 사칙연산 랜덤으로 설정
			System.out.println();
		}
		
		
		//////////////위에까지는 number_3클래스와 동일/////
		
		//결과 출력
	
		
		
		
	}
	
}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Comments